2월 기아자동차 인기 차종들 언제 출고 될까?!
아래를 확인해보세요
현대자동차는 2월 출고시기가 보편적으로 많이 줄었다. 물론 반도체 수급이 점점 늘어나는 것도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금리가 오르다보니 함부로 구입했다간 피해를 보기 좋은 상황이다 보니 그런것 같다. 그럼 2월 기아자동차의 출고시기는 얼마나 되는지 한번 확인 해보자.
■ 2023년 다른 차종 출고시기도 확인하기
■ 경차 라인업
모닝
전사양 3~4주 시간을 갖는다.참고로 모닝은 즉시 출하 가능재고가 엄청 많다고 한다. 오랜만에 좋은 소식이다.
레이
레이의 경우 전사양 1.5개월 대기시간을 갖는다. 그래비티는 4.5개월이 걸린다. 1월과 조금 차이난다.
■ 승용차 라인업
K3 K5
K3는 전 트림 2.5개월이면 출고가 된다! 1월과 별차이 없다.
K5의 경우 1.6T은 5개월 이상, 2.0 가솔린은 2.5개월 이상 대기해야한다. 하이브리드는 7개월뒤에 나온다.심지어 LPI는 1.5개월이라는 시간이 걸린다. 가뜩이나 1월에 엄청 줄었는데 하이브리드와 LPG는 더 줄었다!
K8
2.5가솔린,3.5가솔린의 경우 1.5~2개월 이상, 하이브리드는 6개월 이상 대기 시간을 갖는다. LPI는 2개월이라는 아주 적은 시간을 가지고 있다.
스팅어
2월의 스팅어는 3~4주의 짧은 대기시간을 갖는다. 진짜 단종 각을 보나보다.
K9
K9는 전사양 4~5주의 대기시간을 갖는다. 1월과 별반 차이 없다.
■ SUV 라인
니로
이쁘게 돌아온 니로는 하브의 경우 7개월 이상 대기해야 하며, EV(전기차)는 6개월 이상 시간이 걸린다.그래도 나름 줄었다고 줄었지만 여전히 니로는 긴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다. 참고로 미네랄블루 시티스케이프그린 색상 선택시 1개월 더 걸린다.
니로 플러스
업무용의 경우 4개월 이상, 택시의 경우 4개월이 걸린다.1월보다 2개월 줄었다.참고로 니로 플러스는 (구)니로의 모습을 하고있으니 헷갈려 하지말자
EV6
문스캐이프 그레이 추가 지연이 된다. 기본적으로 12개월 더 걸리니 이점 참고하자.
셀토스
최근 이쁘게 바뀐 셀토스다. 1.6T 가솔린은 6개월 이상이 걸린다. 하지만 2.0 가솔린의 경우 5개월 이상 이라는 대기시간을 가지고 있다. 1월보다 더 올랐다. 아마 인기가 너무 많아서 그런게 아닐까 싶다.
스포티지
기아자동차의 인기 모델 스포티지다. 스포티지의 경우 가솔린은 7개월 이상 대기해야 한다. 디젤은 4개월, 하이브리드는 12개월이라는 장기간을 대기해야 한다. LPI의 경우는 11개월 이상 걸린다. 스포티지도 인기가 많다보니 금리 인상 및 반도체 생산이 풀려도 여전히 늦게 나온다.
쏘렌토
쏘렌토의 경우 가솔린 모델은 4개월 이상 대기를 해야하며 디젤은 2개월 이상 대기 해야 한다. 하이브리드의 경우 16개월이나 기다려야 한다.쏘렌토도 스포티지 만큼 적게 오래걸린다. 디젤은 그래도 2달 줄었다.
모하비
3~4주라는 짧은 대기시간을 갖는다. 즉시 출하도 가능하단다..
카니발
대한민국 패밀리카인 카니발이다. 가솔린 디젤 하이리문진 모두 6개월이 걸린다. 2월에 많이 감소되었다.
■ 상용차
봉고
디젤의 경우(특장차 포함) 7개월 이상 걸리며 더블캡은 6개월이 걸린다. EV모델의 경우 10개월 이상이 걸린다. 1월과 같다.
■ 다른 많은 정보 확인 해보기
자동차가 필요한데 금리가 무서운 사람들은 리스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