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과가 무섭다면 꼭 추천한다
애초 치과를 가기 두려워 하는 사람이 정말 많다. 어찌 보면 바늘만 봐도 무서워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당연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그것과 비교 하면 치과는 정말 더 무서울 것이다. 그런 도중 수면 임플란트라는 것이 있는데 과연 어떤 것인지 한번 확인해보자.
■ 수면 임플란트의 정의
수면 내시경을 아는 사람이라면 좀 더 이해하기 쉬울 것이다. 약품을 이용하여 가수면 상태로 환자를 만들어 임플란트 시술을 진행하는 것인데 자연 적인 수면이 아닌 약물을 이용한 수면을 유도 한다. 수면의 목적은 치료 중 공포나 겁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새로운 시술 방법 중 하나이며 나름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치과 선정을 아주 잘해야 한다.
■ 어떻게 진행 될까?
- 환자 및 의료진 상담 진행 – 과거 병적이나 질환, 특이사항에 대해 상담을 한다.
- 수술 동의 확인서 작성 – 수술을 하기위해 동의서 작성(이 부분 생략 가능)
- 환자 상태 체크 – 환자가 현 상태에서 수술을 해도 괜찮은지 혈압, 맥박, 산소포화도 등 확인
- 가수면 유도 – 수면 마취를 주입하여 환자가 수면에 빠지도록 함
- 임플란트 수술 – 가수면 상태에 빠진 환자를 대상으로 수술 진행
- 수술 후 회복 – 수술 후 회복 할 수 있도록 안정
■ 수면 임플란트의 가격
일단 수면 임플란트의 경우 수면비용 + 임플란트 시술비용을 합친 가격이다. 임플란트도 그렇고 수면을 하는데 쓰이는 시술도 ‘비급여’ 이므로 수면 마취 비용이 사실 무시하지 못한다. 보통적으로 10~20만원 정도. 보편적으로 임플란트 가격을 약 100~160만원 정도를 잡는다면 수면 임플란트의 경우 100만원 초반~후반 대의 가격이라 생각하면 된다. 혹시 자신의 동네에 임플란트 가격에 대해 궁금 한 사람이 있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한번 이용한다면 아주 좋은 꿀팁이 될 것이다.
■ 주의 사항
일단 이 수술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수면’을 이용 하는 것이다. 최근 수면에 빠진 환자를 대상으로 성추행이나 음담패설, 모욕을 하여 시끄러웠던 사건이 있었다. 필자는 개인적으로 녹음기를 들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든다. 만약 그것이 힘들다면 평가가 좋은 치과의원이나 대학 병원을 잘 찾아보고 신뢰 있는 곳에서 진료를 받는 것도 좋다.
또한 수술 이후 수면마취로 인해 혼자 집으로 복귀 하기에는 많은 무리가 있으니 가까운 지인이나 보호자와 함께 동행 하는 것을 추천한다. 마취가 깨면 입안이 아주 난리가 나기 때문에 거동 조차 불편할 것이니 말이다.
■ 다른 정보 확인 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