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별 래쉬가드추천 및 인싸등극 할 여름 래쉬가드 패션은?

이제 곧 래쉬가드의 날씨가 다가 온다.

날씨가 점점 더워 지고 있다. 그럼 항상 찾아오는 물놀이에 준비를 해야 할 것이다. 필자는 물이 싫지만 이미 벌써부터 싸이는 흠뻑쇼를 진행 하듯이 여름 휴가를 알맞게 준비 해야 22년 더위도 싹 날릴 수 있을 것이다. 이번 포스팅은  래쉬가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다.

래쉬가드 종류 한번에 보기


래쉬가드

래쉬가드


래쉬가드

래쉬가드

래쉬가드의 유래는 서퍼복 이라고 하는데, 몸이 딱 달라붙는 디자인으로 신축성과 자외선 차단의 장점을 가지고 있어 여름 아이템으로 필수로 자리 잡고 있다. 그러니 이 두가지의 기능이 원활한 래쉬가드를 꼭 선택할 것을 추천한다.

수상스포츠를 위한 기능성 의복으로, 신축성이 좋은 스판덱스, 나일론, 폴리에스테르 등을 혼합하여 만드는데 이제 패션으로 자리잡게 된  이 패션은 긴팔 래쉬가드를 많이 이용하고 다른 종류가 있는지 모르는 사람들도 많을 것이다.  이 래쉬가드 때문에 이쁜 분의 몸매가 가려지는게 아쉽지만 생각 보다 래쉬가드는 많은 종류가 있다.

  풀오버 레쉬가드

https://nico.kr/SRo8At
https://nico.kr/JyEi5I

가장 기본적으로 우리가 흔히 본 래쉬가드다. 말 그대로 몸 전체를 커버하는 스타일로 가장 기본적인 레쉬가드라 생각하면 된다. 풀 오버란 말 그대로 몸 전체를 커버하는 스타일로 가장 기본적이고 지금까지 가장 유행했던 스타일이며, 비키니나 다른 수영복과는 다르게 더 스포티한 느낌의 래쉬가드를 선택하면 그 자체만으로 밝은 이미지가 된다. 그렇기 때문에 너무 과한 색상이나 패턴은 피하고 기본적인 라인만 잡아주는 스타일을 추천한다.

위 사진은 ‘교복몰’에서 판매하는 가장 무난하고 깔끔한 레쉬가드 수영복이다. 유행을 타지 않고 깔끔한 패션을 원한다면 이 제품을 추천한다.

  레글런 레쉬가드

https://nico.kr/dUuBK4
https://nico.kr/Rhmfjj

https://nico.kr/1emkip

어깨와 가슴선의 경계가 구분되어 있는 래쉬가드. 이 경계선은 그냥 있는 것이 아니다. 어깨가 좁아 보이는 효과를 주고 상체가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주며.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보이는 래쉬가드의 형태 중하나다. 그냥 래쉬가드를 검색했을 때 대부분 어깨와 가슴 사이의 경개선이 있다면 그냥 레글런 래쉬가드라고 생각 하면 된다.  참고로 참고 사진은 풀오버 래쉬가드다.

레글런 레쉬가드는 커플 및 하프 사이즈로 다양한 스타일이 많이 나오며, 가격대비 다양한 패션을 보여줄 수 있는 상품을 추천한다.


원피스

  루즈핏 래쉬가드

https://nico.kr/wUpbSa
https://nico.kr/wIR7lp
https://nico.kr/ZiAMXa

패션 중 사이즈가 커 보이는 오버핏/빅사이즈 래쉬가드와 동일한 루즈핏 래쉬가드. 이 루즈핏 래시가드는 살짝 머리아플 수가 있는게 단순히 사이즈만 커지는 빅사이즈 래시가드도 있지만, 일반 베이식이나 레글런 래쉬가드와 다르게 사이즈는 적당하나 기장만 길어지는 핏이 있는 함정이 있다.

그러므로 본인이 원하는 사이즈를 잘 선택해야 한다. 하며 단순히 큰 사이즈만을 원하는 경우나 혹은 수영 복위에 스포티한 래쉬가드를 입고 싶은데 오퍼 핏 티셔츠처럼 착용하고 싶다면, 또는 긴 기장을 원할 때 등 본인이 추구하는 패션에 따라 잘 구매를 해야 하니 충분히 고려를 한 뒤 구매를 하자.  또한 원단 또한 아주 얇은 루즈핏과 일반 베이직이나 레글런과 같은 원단 차이가 있다. 이 원단 차이는 자외선 차단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이점도 참고 하자. 얇은 원단의 루즈핏 래쉬가드는 활동적 수상스포츠나 액티비티를 즐길때는 비추천한다. 주로 가벼운 해변 여행이나 워터파크에 갈 때 추천한다.

베이직 풀오버 래쉬가드

https://nico.kr/2FAgy6
https://nico.kr/rgB7fD

일반적인 서핑 등을 할 때 입는 래쉬가드이며 가장 기능성이 좋다. 혹은 몸매에 자신 있으신 분들이 베이직 풀오버 래쉬가드를 이용하여 체형을 잘 살리기를 원할 때 추천한다. 래쉬가드가 처음 도입되었을 때 디자인적으로 아직 많이 발달하지 않았을 때의 아주 근본이자 기본적인 래쉬가드라고 생각하면 된다.

크롭 래쉬가드

https://nico.kr/H3hT9D
https://nico.kr/jXgXdu
https://nico.kr/ZuG0xu

자신의 몸매를 더 뽐낼 수 있는 아이템.크롭 래쉬가드는  짧은 상체 기장이 특징이다. 대부분 가슴 밑까지 내려오는 라인의 기장이 많다. 참고로 스포츠 웨어 브랜드 등에서는 복부까지 약간 박시한 스타일도 있으며 혹은 타이트하게 살짝 뜨는 실루엣, 이  2종류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비키니 수영복처럼 섹시함을 연출하고 싶다면 사용하는 아이템으로 다른 수영복에 비해서 크롭 래쉬가드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인 ‘캡’을 사용해도 티가 많이 나지 않는 특징이 있다. 위에 말했듯이 허리가 얇은 분들이 볼륨감을 더욱 살리고 싶은 경우에 강추하는 스타일. 이런 크롭 래쉬가드는 자신의 몸매를 돋보이기 위한 스타일이므로 밝은 색 계통의 디자인을 추천한다.

집업 래쉬가드

https://nico.kr/VPke9X
https://nico.kr/lfq5DH
https://nico.kr/nHGO2L

간단히 말해서 지퍼 + 래쉬가드인 지퍼 형태로 여닫을 수 있는 형태의 다.완전 다 지퍼로 여닫을 수 있는 풀 집업과, 지퍼가 반만 있는 하프집업 스타일의 레쉬가드가 있다.

이 패션의 큰 특징은 가장 큰실용성.수영복과 같이 코디로도 사용 가능하며 여름 휴가 때 비치웨어로 활용하기 좋다.

입고 벗기가 편리한 이 제품은 

일상생활에도 활용이 가능해 젊은 층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올여름 가장 추천 하는 래쉬가드 피션이다.

후드 집업 래쉬가드

https://nico.kr/msLK6I
https://nico.kr/vYpdBh
https://nico.kr/ytJ0IS

집업 래쉬가드와 동일하게 지퍼 형태로 여닫을 수 있는 형태이며. 후드가 달려 있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 여성보다는 남성 래쉬가드로 많이 추천되고 있는 후드 집업 래쉬가드이다.

남, 여 커플 래쉬가드로 여성 집업 래쉬가드와 남성 후드 집업 래쉬가드를 많이 활용하며, 남성용으로 많이 활용하는 이유는 후드 집업 래쉬가드는 대부분 타이트한 디자인보다는 약간 품이 있는 디자인으로 좀 더 편리함이 강조된 디자인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래쉬가드에 간단한 주머니가 달려있는 경우도 있어 여성들보다는 남성들에게 더욱 선호되는 아이템이다.

여성 래쉬가드가 브라탑등의 이너를 활용하는 스타일링을 한다면 남성 후드 집업 래쉬가드는 민소매 티셔츠와 함께 매치하거나 혹은 그냥 래쉬가드 하나만을 입는 것을 추천한다.


원피스

래쉬가드와 어울리는 비치웨어 하의 종류 추천

래쉬가드와 수영복을 코디해도 되겠지만 이게 꼭 버은 아니다. 굳이 수영복이 아니더라도 레쉬가드에 어울리는 비치웨어몇가지를 알아보자.

보드 숏

https://nico.kr/cCbadL
https://nico.kr/I8e5y1
https://nico.kr/KppRuT

사각 팬츠 형태의 비치웨어로 비치 팬츠와 좀 비슷 하지만 더 타이트한 스타일과 허벅지까지 오는 짧은 비치웨어를 통칭하여 보드 숏이라 한다. 

대부분 짧은 스판 재질의 비치팬츠를 보드숏이라 부르며 남성들이 주로 많이 입는 편이긴 하다. (물론 여성의 경우 찾는 경우가 많다.) 짧은 기장으로 인해 다리를 더욱 길게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굵은 허벅지도 케어 해주는 이 패션은 버릴 게 없는 패션이다.

워터레깅스

https://nico.kr/OnSyx5
https://nico.kr/gO4IcX
https://nico.kr/f1x4ar
https://nico.kr/XnxuxI
https://nico.kr/nBstUc

수영 선수들이 한번쯤 입고 올림픽에서 보일만한 이 패션은 가장 기능성이 뛰어나고 물속에서 자유롭게 수영할 수 있게 해주는 해준다. 일반 래쉬가드 같이 자외선 차단 효과도 뛰어날뿐더러 짧은 비체 웨어를 입었을 때 부분만 타게 되어 보기 싫은 것을 싫어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워터레깅스다.

워터 레깅스는 섹시한 몸매 라인을 그대로 보여주고 싶을 때도 입으면 아주 좋다. 수영복보다 오히려 더욱 스타일리시하게 연출시킬 수도 있지만, 다리를 전체적으로 가려주고 보정해주기 때문에 하체 노출을 꺼려하는 사람들에게도 추천드릴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실용성, 및 패션 두가지 토끼를 잡고 싶다면 이 레깅스를 추천한다. 하지만 화려함과는 거리가 멀기 때문에 이 부분에 대해서는 충분히 고려하자.

워터 팬츠

https://nico.kr/zSnmv4
https://nico.kr/2Cc5SY
https://nico.kr/jKZMhl
https://nico.kr/Fhos82

보편적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비치웨어 중 하나. 보드숏과 비슷해 보이지만 애초 재질 부터 다르다. 특히 남성 비치웨어 중 물에 젖지 않는 폴리에스테르 재질의 스판 감이 없는 제품을 고를 때 많이 찾는 아이템이다. 무난하고 속옷을 입은 뒤 반바지처럼 착용하기도 하고, 여성 같은 경우 수영복을 입고 난 뒤 워터팬츠를 입어 자외선 차단이나 혹은 물놀이로 인하여 추운 경우에 착용하는 경우도 있다.


원피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