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 고성군 코로나 상생 군민 지원금(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경남 고성군에 살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상생 군민 지원금(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니, 한번 확인해보자.
■ 고성군 상생 군민지원금(재난지원금) 지원대상
22년 7월 1일 기준일부터 신청하는 날까지 계속하여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 고성군 상생 군민지원금(재난지원금) 제외대상
사망자 및 전출자와 외국인, 재외국민은 제외가 된다. 다만 국적 미취득을 한 결혼 이민자나 22년 7월 2일~9월 8일 출생자의 경우는 코로나 상생 군민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해당 자격이 된다면 꼭 받자.
■ 고성군 상생 군민지원금(재난지원금) 지원금액
1인당 최고 25만 원이 지급되며 고성사랑 상품권 1만 원권으로 지급이 된다. 오프라인에서 쓸 수 있고 온라인 지원은 없다. 또한 제한기간이 있는데 22년 11월 30일까지 사용을 권장한다.
■ 고성군 상생 군민지원금(재난지원금) 신청기간
해당 자격이 되는 경우 22년 8월 8일(월)부터 9월 8일(목)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 고성군 상생 군민지원금(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고성군 코로나 상생 군민 지원금(재난지원금)의 경우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22년 8월 8일(월)부터 9월 8일(목)까지 해당 가까운 읍·면 사무소에서 접수를 할 수 있다. 참고로 거창군 재난지원금의 경우 인터넷 접수가 되지 않고 오로지 방문접수만 되니 이 점을 꼭 참고하자.
평일 9시에서 18시(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하니 그 시간 안에 가서 신청을 하면 된다. 또한 첫 주에는 고성읍만 요일제가 적용이 되니 자신의 출생 연도를 꼭 인지하고 접수를 하자.
*요일제 적용 기준 : 월(1,6)/화(2,7)/수(3,8)/목(4,9)/금(5,0)
■ 고성군 상생 군민지원금(재난지원금) 신청자격
신청자(세대주)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구별 없이 개인별 신청 및 수령을 하면 되며 만약 세대원이 19세 미만 미성년자라면 법정대리인 또는 후견인도 신청이 가능하며 세대주가 대신 신청하여 수령할 수 있다. 신분증도 꼭 챙겨야 한다. 만약 세대주의 배우자(직계비속의 배우자 포함)이면 별도로 신청 가능하다.
대리 신청
지급 대상자의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이나(동거인은 제외), 법정대리인, 동일 세대원이 아닌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 직계 존·비속이 없는 경우 형제자매의 경우 대리 신청을 할 자격이 된다. 또한 필요서류가 있어야 하는데 지급대상자 위임장과 대리인의 관계를 증명할 서류와 대리인의 신분증이 있어야 한다.
■ 사용가능 한 곳
고성군 관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온라인 쇼핑, 유흥 및 사행업, 복권 발행 및 판매업, 공공요금 납부용으로 사용할 수 없다.
특이하게 고성군의 경우 탑마트에서는 사용할 수 없지만 농·수·축협 하나로마트에는 사용이 가능하다.
■ 다른 정보도 확인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