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공부 추천책 차가운 자본주의






윤루카스의 ‘차가운 자본주의’

윤루카스 라는 유튜버가 있다. 번듯하고 잘생긴 외모에 엑소와 NCT127의 백댄서로 활동했던 적이 있을정도로 반반한 외모와 춤실력을 가지고 있다.(본인은 춤을 못 춘다고 말하고 있다.) 하지만 이와는 다르게 20대중반에 몇 없는 경제 유튜버이기도 하다.

하지만 남들과 다른 말투(?)와 현실적인 논리로 반년만에 구독자 30만명을 찍었다. 전, 현 정부의 복지제도를 강력하게 비판하기도 하며, 복지는 소외되고 취약한 계층에게 집중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또한 사지 멀쩡한 청년들이 재난지원금과 기본소득을 부르짖는 것을 한심하다 생각하며, 정치상황이 어떻게 되든 제일 중요한 건 본인의 통장잔고라고 생각할 정도로 돈과 경제에 열정적인 유튜버이기도 하다. 그리고 칼 마르크스의 자본론을 강력하게 비판했지만, 시대적 맥락을 고려하면 마르크스의 주장이 탄생한 이유는 납득한다고 한다.

이 책을 추천 하는 이유









? 보험 없이 싸게 임플란트 받는 방법

➡️ 치과 가기 무섭다면 “XXXX”로 진행하세요

? 누구든지 300만원 받을 수 있습니다

? 저신용 저소득으로 대출 가능합니다

과연 이 복잡하고 어려운 경제를 차갑지만 쉽고 이해하기 빠르게 설명하는 유투버는 얼마나 있을까? 또한 현 상황을 직시하며 짧고 간단하게 설명하는 사람은 얼마나 있을까? 하지만 차갑지만 아름다운 경제를 속시원하고 깔끔하게 설명해주는 사람은 윤루카스 뿐이라고 생각 된다.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는 누구나 부자를 꿈꾼다. 돈이 인생의 전부까지는 아니어도 인생에서 중요한 건 돈이라는 걸 부정하는 사람도 없다. 그런데도 돈에 대해 이중적인 태도를 보인다. 또 ‘있는 놈’을 욕하고 돈 벌려는 사람을 속물 취급하지만, 정작 자신도 많은 돈을 원하며 ‘있는 놈’처럼 보이려고 한다. 이 얼마나 아이러니한 현실인가? 돈을 벌려는 욕망과 속물근성을 제대로 구분하지 못하는 것이다.차갑지만 아름다운 자본주의 시장경제. 당신의 가슴을 냉혹한 진실로 후벼파는 윤루카스의 자본주의 시장 경제 설명서를 한번 주목해보자.



책 최대 할인가로 구매하기

마치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