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해변열차와 아이오닉5 택시 충돌 사건 영상


해변열차-아이오닉5

해변열차-아이오닉5

해변열차와 택시가 충돌?!

해외에서 종종 보였던 사례가 우리나라에서도 발생했다. 어떤 내용인지 한번 확인 해보자.

사건의 전개



부산에 해변열차를 아는가? 해변열차는 2020년 10월 개장하였으며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를 거쳐 송정까지 4.8㎞ 구간을 왕복 운행하는 관광열차이며,  시속 15㎞ 정도 느린 속도로 6개 정거장을 오고 가는 것이 특징이다

.

6일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오후 2시경 해운대구 중동에 있는 철길에서 열차와 택시가 충돌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한다. 이날 택시기사는 손님을 태우고 철길을 건너려는 도중 반대편 차단기가 내려져 있어 지나가지 못했는데 이때 갑자기 큰 소리와 함께 해상열차가 아이오닉 택시를 충돌 한것이다.

 영상 확인하기

https://play-tv.kakao.com/embed/player/cliplink/431101847?service=daum_tistory

영상 시작부에 택시는 멈추고 있다. 아마 이때 손님을 태우고 있는 중인 것 같다.  이와중 앞에 있는 차단기가 내려져 있는데 차가 차단기 앞까지 가는 모습이 나온다. 그러면서 관리자로 보이는 남성이 이를 놀라 말리는데 결국 차는 열차에 충돌한다.

https://play-tv.kakao.com/embed/player/cliplink/431101998?service=daum_tistory

택시 내부 영상이다. 남자 여자 각 한명씩 택시에 타는 모습이 보인다. 결국 충돌로 인해 내부는 난장판이 되어 버린다.

 누구의 과실이 더 클까?

경찰 관계자는 “신호수가 차단 신호를 했으나 택시기사는 ‘차단기가 올라가 있었고, 녹색 신호를 보고 진입했다’고 했다”라는 주장을 밝혔다. 아마 앞에 있는 차단기가 열리면서 보이는 녹색불을 말하는 것 같은데, 이게 참 애매하다. 차단기가 둘다 내릴려면 내려야 하는데 하나는 열린 채로 있는 것도 이상하고, 심지어 택시 기사도 조용한 전기차 아이오닉5라면 열차가 멀리서 달려오는 소리가 들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아직 이 부분에 대해 과실은 어떻게 잡혔는지는 나오지 않았으므로 결과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 와..근데 아무리 택시 전용 아이오닉5라도… 저거 수리도 안되고 폐차각인데 저 차 어떡하냐..

더 많은 정보 확인하기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