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기루의 이야기/신기루의 음악캠프

홍연의 주인 안예은, 용천동굴을 만나다

by Singiru 2022. 3. 1.

출처-멜론

세계의 유산인 용천동굴

제주도에 구좌읍 월정리에는 화산폭발로 인해 생겨진 아름다운 동굴이 있다. 바로 '용천동굴'.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이후 아쉽게도 관람객들이 동글에는 입장을 못하지만 그나마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대형 포토존을 통해 관람객들이 눈으로 즐길수 있게 되어있다. 만약 동굴이 어두컴컴하고 두려운 곳이라면 마치 이곳은 뭐랄까, 다양한 유물과 화려한 색감이 이루어져 동굴이 아닌 제주도의 지하 궁전을 연상케 하는 이곳은 IUCN(세계자연보전연맹)에서 '이토록 아름다운 용암동굴은 없다'라고 극찬을 하기도 했었던 동굴이다.

안예은 - 용천동굴

안예은과 용천동굴의 만남

과거 '케이팝스타 시즌 5' 에서 특이한 헤어스타일과 싱어송 라이터로 주목을 받았던 참가자가 있었다. 하지만 특별하지 않고 공감대가 없다는 심사를 받은 탈락의 상황에서 유희열의 와일드카드로 다시 부활하여 준우승 까지 찍어버려 엄청난 존재감을 받았던 안예은은 현재 심사평가를 다 부셔버리겠다는 듯 독보적이고 매력 넘치는 보이스로 예능과 가요 프로그램에서 인기몰이중.


최근 안예은은 선천적 심장기형이라 꾸준히 병원을 병원을 다니고 있다고 밝혔으며, 심장병 환자들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 하기도 했다.

출처 나무위키



안예은은 먼 옛날 용천동굴이 만들어 질때 풍경을 상상하면서 이번 싱글앨범을 발표했다고 한다. '용천동굴'은 세계유산본부와 안예은의 콜라보네이션 작품이며, 용천동굴을 테마로 한 곡이다. 안예은의 독보적인 보이스와 용암동굴이 가지고 있는 독특하고 몽환적인 자연 분위기는 리스너들의 기대와 만족을 충분히 채워줬다. 또한 이 노래는 다큐멘터리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용천동굴을 만나다'라는 공식 OST로 발매되었다는 것이 엄청난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또한 이번 음반을 통해 벌어드린 수익금의 5%는 제주환경보전기여금으로 기부를 하겠다는 의견을 내세워 역사 보전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기도 하였다. 현재 이노래는 발매 직후 멜론 최신차트 45위(28일 오전8시 기준)과 벅스 90위를 기록 중이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