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망 여우 근황
최근 사망여우가 근황을 공개했다. 사망 여우는 지금까지 비밀로 진행되었던 유튜브 구독자를 바로 공개하였던 것, 최근 유튜브에서는 채널 주인에 따라 구독자 수를 공개 및 비공개할 수 있었지만 이번 정책 변경으로 인해 모든 채널들의 구독자를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아마 구독자 비공개로 인해 타 유튜버를 사칭하는 등 악용하는 사례를 없애기 위해 조치하지 않았나 하는 필자의 생각이다.

이에 따라 사망여우도 구독자가 공개되었으며 포스팅 작성 기준 91.4만명이다. 곧 100만이 되어가는 중. 확실히 사망 여우의 파장은 무시하지 못한다. 유튜버 사망 여우는 생방송 중 이번 바뀌는 정책에 대해 언급한 바 있는데 구독자가 공개되든 되지 않던 간 그 수에 연연하지 않고 본인이 꾸준히 지켰던 비공개 콘셉트 및 비양심 업체 고발 정신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언급한 적이 있다. 최근 사망여우가 너무 조용해서 일부 네티즌들은 ‘잡힌것 아니냐!?’라는 걱정도 많이 했었다.
■ 사망여우는 꾸준히 활동 중


또한 사망 여우가 최근 유튜브 커뮤니티 게시판을 통해 어떤 제품을 눈여겨 보고, 어떤 허유튜버가 있는지에 대한 글이 2개가 작성 되었다.참고로 아직 위의 건에 대해서는 어떠한 결말이 나오지 않았으니 비판은 접어두고 중립기어는 꼭 하자. 조만간 또 사망여우가 칼(?)을 뽑아 고객에게 피해를 주는 상품과 허위 유튜버 채널을 저격할 것 같은 느낌이다.
예전 사망 여우는 비양심 기업을 폭로하여 기업의 고소로 인해 수서를 벌였지만 소재를 파악하지 못해 수사가 중단되어버리기 까지 하는 해프닝도 있었다. 이로 인해 네티즌 들은 “유튜브가 사망 여우를 보호하고 있는 것 아니냐?”라는 의견들이 오고 갔을 정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