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기루의 이야기/신기루의 테크 이야기

전남 무안군 재난지원금 20만원 받는 방법 공개

by Singiru 2022. 8. 15.

무안군-재난지원금

전남 무안군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반응형

치솟는 물가에 생활비를 조금이나마 지원해줄 재난지원금이 무안군 시민들에게 지급된다고 한다. 이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전남 무안군 재난지원금의 경우 아직 자세한 공지사항이 내려오지 않은 상태이므로 꾸준히 정보를 확인할 필요성이 있다. 이 부분을 꼭 참고하여 보길 바란다.

무안군-재난지원금
출처 무안군청 홈페이지

전남 무안군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22년 6월 30일(목)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서 전남 무안군에 주소를 둔(주민등록상) 군민일 경우 신청이 가능하며, 영주의 체류자격을 취득한 사람이나 결혼 이민자의 경우도 지원이 가능하다고 한다.

 

전남 무안군 재난지원금 제외대상

신청일 현재 사망자나 무안군 시민이 아닐 경우 제외된다.

 

전남 무안군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1인당 최고 20만 원이 지급된다고 한다. 지급 방식은 무안사랑 상품권 1만 원권이며, 인터넷이 아닌 지류로 지급되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만 사용 가능하다. 사용기간은 별도로 아직 공지되지 않았다.

 

전남 무안군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22년 8월 17일(수)~9월 16일(금)까지 해당 가까운 읍·면 사무소에서 접수를 할 수 있다. 

전남 무안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무안군-재난지원금
출처 무안군청 홈페이지

전남 무안군 재난지원금의 경우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22년 8월 17일(수)~9월 16일(금)까지 해당 가까운 읍·면 사무소에서 접수를 할 수 있는데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달라진다. 만약 남악·오룡 주민은 신도시 지원단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전남 무안군 재난지원금 신청자격

신청자(세대주)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구별 없이 개인별 신청 및 수령을 하면 되며 만약 19세 미만 미성년자라면 법정대리인 또는 후견인도 신청이 가능하며 세대주가 대신 신청하여 수령할 수 있다. 신분증도 꼭 챙겨야 한다. 만약 세대주의 배우자(직계비속의 배우자 포함)이면 별도로 신청 가능하다.

 

대리 신청

세대주 이외의 신청을 해야 한다면 신청서와 위임장, 신분증(세대주, 대리인)이 필요하며 동일 세대가 아닌 배우자, 직계존비속인 경우 가족관계 증명서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사용가능 한 곳

무안군 관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다른 지역과 비슷하게 온라인 쇼핑, 유흥 및 사행업, 복권 발행 및 판매업, 공공요금 납부용으로 사용할 수 없을 것이란 필자의 생각이 든다.

 

다른 정보도 확인하기

 

재난지원금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