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기루의 이야기/신기루의 테크 이야기

경남 고성군 코로나 상생 군민지원금(재난지원금) 추석전에 꼭 받으세요!

by Singiru 2022. 8. 15.

고성군-재난지원금

경남 고성군 코로나 상생 군민 지원금(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반응형

경남 고성군에 살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상생 군민 지원금(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니, 한번 확인해보자.

 고성군 상생 군민지원금(재난지원금) 지원대상

22년 7월 1일 기준일부터 신청하는 날까지 계속하여 고성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이라면 신청이 가능하다.

 

고성군 상생 군민지원금(재난지원금) 제외대상

사망자 및 전출자와 외국인, 재외국민은 제외가 된다. 다만 국적 미취득을 한 결혼 이민자나 22년 7월 2일~9월 8일 출생자의 경우는 코로나 상생 군민 지원금을 받을 수 있으니 해당 자격이 된다면 꼭 받자.

 

고성군 상생 군민지원금(재난지원금) 지원금액

1인당 최고 25만 원이 지급되며 고성사랑 상품권 1만 원권으로 지급이 된다. 오프라인에서 쓸 수 있고 온라인 지원은 없다. 또한 제한기간이 있는데 22년 11월 30일까지 사용을 권장한다.

 

고성군 상생 군민지원금(재난지원금) 신청기간

해당 자격이 되는 경우 22년 8월 8일(월)부터 9월 8일(목)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고성군 상생 군민지원금(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고성군 코로나 상생 군민 지원금(재난지원금)의 경우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22년 8월 8일(월)부터 9월 8일(목)까지 해당 가까운 읍·면 사무소에서 접수를 할 수 있다.  참고로 거창군 재난지원금의 경우 인터넷 접수가 되지 않고 오로지 방문접수만 되니 이 점을 꼭 참고하자.

고성군-재난지원금
고성군 면읍사무소 연락처

평일 9시에서 18시(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하니 그 시간 안에 가서 신청을 하면 된다.  또한 첫 주에는 고성읍만 요일제가 적용이 되니 자신의 출생 연도를 꼭 인지하고 접수를 하자.

*요일제 적용 기준 : 월(1,6)/화(2,7)/수(3,8)/목(4,9)/금(5,0)

 

고성군 상생 군민지원금(재난지원금) 신청자격

신청자(세대주)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구별 없이 개인별 신청 및 수령을 하면 되며 만약 세대원이 19세 미만 미성년자라면 법정대리인 또는 후견인도 신청이 가능하며 세대주가 대신 신청하여 수령할 수 있다. 신분증도 꼭 챙겨야 한다. 만약 세대주의 배우자(직계비속의 배우자 포함)이면 별도로 신청 가능하다.

 

대리 신청

지급 대상자의 주민등록상 동일 세대원이나(동거인은 제외), 법정대리인, 동일 세대원이 아닌 배우자 및 직계 존·비속 직계 존·비속이 없는 경우 형제자매의 경우 대리 신청을 할 자격이 된다. 또한 필요서류가 있어야 하는데 지급대상자 위임장과 대리인의 관계를 증명할 서류와 대리인의 신분증이 있어야 한다.

 

사용가능 한 곳

고성군 관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온라인 쇼핑, 유흥 및 사행업, 복권 발행 및 판매업, 공공요금 납부용으로 사용할 수 없다.

특이하게 고성군의 경우 탑마트에서는 사용할 수 없지만  농·수·축협 하나로마트에는 사용이 가능하다.

 

다른 정보도 확인하기

 

재난지원금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