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전 경남 거창군 재난지원금 10만원 받는 방법


거창군-재난지원금

경남 거창군 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7월 15일 기준으로 거창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로 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을 기준으로 생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재난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한다고 한다.



출처 거창군 홈페이지

거창군 재난지원금 지원대상

22년 7월 15일 기준으로 거창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로 등록이 되어 있는 시민을 기준으로 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

거창군 재난지원금 제외대상

창군 재난지원금의 경우 사망자는 제외되며, 외국인과 재외국민은 제외가 된다. 다만 재외국민의 경우 대한민국 국민과 혼인관계에 있거나 혼인한 적이 있는 재한외국인이 거창군에 7월 15일 기준으로 주소를 두고 있다면 지원이 가능하다. 

거창군 재난지원금 지원금액

1인당 최고 10만 원이 지급되며, 지급형태의 경우 거창사랑카드로 지급이 된다. 그리고 제한기간이 있는데 22년 12월 31일까지 꼭 써야 하니 이점 꼭 잊지 말자!

거창군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거창군 재난지원금의 경우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22년 8월 29일(월)부터 9월 30일(금)까지 해당 가까운 읍·면 사무소에서 접수를 할 수 있다.  참고로 거창군 재난지원금의 경우 인터넷 접수가 되지 않고 오로지 방문접수만 되니 이 점을 꼭 참고하자.

거창군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거창군 재난지원금의 경우 방문접수만 가능하다.

22년 8월 29일(월)부터 9월 30일(금)까지 해당 가까운 읍·면 사무소에서 접수를 할 수 있다. 행정복지센터는 평일 9시에서 18시(오후 6시)까지 운영을 하니 그 시간 안에 가서 신청을 하면 된다. 방문접수 또한 첫 주에는 요일제가 적용이 되니 자신의 출생 연도를 꼭 인지하고 접수를 하자.

*요일제 적용 기준 : 월(1,6)/화(2,7)/수(3,8)/목(4,9)/금(5,0)


거창군-재난지원금
거창군 읍면사무소 연락처

거창군 재난지원금 신청자격

신청자(세대주)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구별 없이 개인별 신청 및 수령을 하면 되며 만약 19세 미만 미성년자라면 법정대리인 또는 후견인도 신청이 가능하며 세대주가 대신 신청하여 수령할 수 있다. 신분증도 꼭 챙겨야 한다. 만약 세대주의 배우자(직계비속의 배우자 포함)이면 별도로 신청 가능하다.

대리 신청

거창군 재난지원금 대리 신청에 관한 내용이 없기 때문에 이에 대한 사항은 해당  읍·면 사무소에 연락을 하여 한번 확인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사용 가능 한 곳

거창군 관내에서 사용 가능하며, 온라인 쇼핑, 유흥 및 사행업, 복권 발행 및 판매업, 공공요금 납부용으로 사용할 수 없다.

다른 정보도 확인하기


재난지원금

Leave a Comment